2003-행사 개요

EMAF

조형예술대학은 올해로 3회째를 맞는 Ewha Media Art Festival을 국제학술 심포지엄과 연계하여 개최합니다. EMAF에서는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아트라는 새로운 영역의 다양한 작품들과 비디오, 영화 등 일상생활과 친숙한 미디어를 통해 미디어 예술의 다층적 의미를 조망하고자 합니다. 또한, 미디어 영상들이 아름다운 캠퍼스와 함께 어우러져 연출됨으로써 예술 작품들이 특정 사이트(specific site)에 놓이게 될 때 어떻게 빛을 발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Ewha Media Art Festival

이번 EMAF는 ‘치유의 손길(Hands of Healing)’이라는 주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21세기는 감성의 세기라고 언급되고 있습니다. 현실 속의 우리의 모습은 크고 작은 사건과 사고들로 인해 상처와 상실감을 안고 있으며 이를 감성적 능력이 뛰어난 여성 작가들의 섬세한 손길과 그들의 예술작품을 통해 치유를 가능하게 하고자 합니다.
전시는 총 7개의 스크린 섹션 및 9개의 미디어 인스톨레이션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크린의 메인 작품으로는 본교출신의 역량 있는 여성작가군의 싱글 채널 비디오 모음과 재학생들의 비디오, 뮤직비디오 공모전 작품이 전시됩니다. 아울러 이번에는 디지털미디어 학부의 Romy Achituv 교수의 인터렉티브 미디어 설치작품도 선보일 예정이어서 이를 통한 미디어 아트의 진수를 보시게 될 것입니다. 그 밖에도 독일 여성 감독 Susanne Ofteringer의 전위적 페미니스트 작가들의 작품 세계를 조망한 다큐멘터리들이 아름다운 5월의 열기를 불어넣을 것입니다.이를 통해 실록의 자연 속을 거닐며 미디어 아트가 전하는 의미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행사개요

행사명 EMAF  
주관 이화여자대학교 조형예술대학  
일정 2003년 5월 26일(월) ~ 5월 27일(화) 19:30 – 22:30  
ko_KRKorean
en_USEnglish ko_KRKorean